계방산(☞247,1577m)(2023년 7월 29일): 블랙야크 100대 명산

2023년 7월 28일(금)부터 7월 30일(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등산휴가 둘째 날! 오늘은 계방산에 올랐다. 계방산을 오르는 최단 코스 두루머리는 운두령 쉼터에서 출발한다.우리가 묵고 있는 켄싱턴호텔 평창(진고개로231)에서 운두령휴게소까지는 카카오맵 기준 자동차 운전거리는 29분, 거리는 24.5km 떨어진 곳이었다. 100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운두령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면 자운리 산254-46계방산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면 대한동길 363-8오늘 계방 산 등산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이 된다.◆ 등산 코스:[구름 두령 쉼터]-[물푸레 나무 군락지]-[전망대]-[정상].역순으로 원점 회귀.◆ 등산 거리:8.32km.◆ 산행 시간:휴식 시간 20분까지 산행 전체에 소요된 시간은 4시간 1분이었다.◆ 등산의 난이도:중상. ★ ★ ★. ◆ 산행 고도 차이:토란 그룹에 따르면 최저 고도가 1,107m, 최고 고도가 1,612m로 기록됐다.그러므로 최고 고도 및 최저 고도 차이가 있는 전체 산악 고도 차이는 505m였다.트랜 그룹에 기록된 누적 고도는 655m로 기록됐다.▼ 구름 두령 휴게소에 오면 주차 공간이 있고 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다.우리는 토요일 9시 40분경 도착했지만 불과 1대의 공간이 있는 곳에 주차하고 등산을 시작할 수 있었다.쉼터의 길 건너에 야두이 보인다.▼ 운두령 휴게소 주차장 모습이다.▼ 탐방로 안내판이 두루머리 입구에 있다.▼ 오대산 전 구간 입산시간 제한 안내판▼ 큰돈계즙▼ 참나무류 구분 안내도▼ 들머리에서 등산을 시작한 후 1㎞ 남짓한 지점에 있는 물푸레 군락지에 도착하였다.▼ 토넬리코▼ 운두령에서 1km 걸어왔다. 이제 정상까지 3.1km 남았다.▼ 등산길이 육산으로 잘 되어 있다.▼ 나뭇가지가 특이하게 늘어져 있다.▼ 황벽나무▼ 황벽나무▼ 운두령에서 2.2km 걸어왔다. 이제 정상까지는 1.9km 남은 셈이다. 거의 절반을 통과한 지점이다. 간단한 휴식처가 조성되어 있다.▼ 계방산의 나무들을 소개하는 안내판▼ 고도를 서서히 올리면서 등산을 계속하다.▼ 다시 쉼터가 나왔다.▼ 좀 가파른 돌계단을 걸어서 올라가야 해.▼ 시집가는 반초▼ 쉼터에 도착했다. 우리는 쉬지 않고 계속 등산을 했다.▼ 둥근 이질초▼ 돌계단을 오르다.▼ 두메고들빼기▼ 둥근 이질초▼ 나비나물▼ 요츠바 갈퀴▼ 도라지 모시대▼ 카모플라주▼ 카모플라주▼ 요츠바 갈퀴▼ 참나물▼ 참나물▼ 도라지 모시대▼ 요츠바 갈퀴▼ 카모플라주▼ 전망대가 보인다.▼ 수리취▼ 전망대 탐방로 안내판▼ 전망대에서 1km 더 가면 정상에 도달한다. 정상부를 바라보다. 알고 보니 다행히 첫 봉우리가 정상이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경치▼ 정상까지 1km 더 가야 한다고 한다. 큰일이다。▼ 참나물▼ 참나물▼ 나무를 베어 의자를 만들어 놓은 쉼터가 보인다.▼ 두메고들빼기▼ 요츠바 갈퀴▼ 개시호▼ 참나물▼ 잔대▼ 계방산 정상의 모습▼ 정상석▼ 계방산 정상에 오르는 다양한 길을 보여주는 이정목▼ 정상부 탐방로 안내▼ 정상에서 바라본 경치▼ 정상에서 바라본 경치▼ 잔대▼ 탈리풀▼ 탈리풀▼ 두메고들빼기▼ 두메고들빼기▼ 두메고들빼기▼ 정상에서 하산하면서 다시 전망대로 내려왔다.▼ 참나물▼ 노르삼▼ 계방산 덩굴나무를 소개하는 안내판▼ 물푸레과 카모플라시▼ 나비나물▼ 이제 하산을 거의 완료할 시점이다. 오를 때 사진에 담지 못한 계방산 안내도를 찍는다.▼ 드디어 운두령 휴게소가 내려다보인다. 오늘 4시간 등산의 마지막 시간이다.▼ 오늘 강원도 여름방학 등산여행 둘째 날 산행은 계방산 등산이었다. 오늘의 계방산 등산 트렁글 요약도다. 오늘날 계방산 산행은 블랙야크 100대 명산 중 59번째 인증 등산이었다.▼ 오늘 강원도 여름방학 등산여행 둘째 날 산행은 계방산 등산이었다. 오늘의 계방산 등산 트렁글 요약도다. 오늘날 계방산 산행은 블랙야크 100대 명산 중 59번째 인증 등산이었다.▼ 오늘 강원도 여름방학 등산여행 둘째 날 산행은 계방산 등산이었다. 오늘의 계방산 등산 트렁글 요약도다. 오늘날 계방산 산행은 블랙야크 100대 명산 중 59번째 인증 등산이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